본문 바로가기
IT/이동통신

NCFU_SM

by 어느해겨울 2023. 3. 21.

NCFU_SM

3GPP에서 정의한 NCFU_SMNon-Call-Associated Functional Unit State Machine를 의미한다.

이는 이동 통신망에서 사용되는 서비스 중 하나인 "Non-Call-Associated Conditional Forwarding Unconditional Service"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상태 머신(State Machine)을 정의하는 데 사용된다.

 

NCFU_SM은 기본적으로 세 가지 상태로 구성되는데,

1. IDLE 상태

NCFU_SM이 초기화되어 기다리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며, 이 상태에서는 아무런 동작을 수행하지 않는다.

2. WAIT_CF 상태

조건부 전환(Conditional Forwarding)이 설정될 때까지 대기하는 상태를 나타내며 이동 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메시지들을 수신하고, 해당 메시지에 대한 처리를 수행한다.

3. ACTIVATE_CF 상태

조건부 전환(Conditional Forwarding)이 설정된 상태를 나타내며 조건부 전환(Conditional Forwarding) 서비스가 활성화되었을 때의 동작을 수행한다.

 

위의 상태 머신은 이동 통신망에서 Non-Call-Associated Conditional Forwarding Unconditional Service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해 사용되고 이는 통화 중이 아닌 상황에서 발신자의 번호를 지정된 전화번호로 자동 전환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IT > 이동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IMEI  (0) 2023.03.21
CFU_MMMS  (0) 2023.03.21
이동통신 세대 별 명칭/용어 변화  (0) 2022.09.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