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노트

체형별 옷 코디법, 코디, 체형, 추천

by 어느해겨울 2008. 12. 12.

 

체형별 옷 코디법

 

1. 뚱뚱한 체형
얇은 소재보다는 스트레치성의 소재가 좋다. 헐렁한 캐주얼 보다는 약간은 정장스타일이 더 좋다. 이미지를 깔끔하게 하기 때문이다. 무늬도 큰 것은 절대 금물이다.컬러는 밝은 원색은 피하고 어두운 계열의 색을 고른다. 너무 어둡게하면 이미지가 차가워보일 수 있으므로 포인트컬러(예. 곤색정장에 아이 보리 색의 블라우스를 입는다) 악세사리로는 옷과 조화를 이루며 고급 스러운 것을 선택한다.


2. 볼륨이 없는 마른 체형
요즈음은 마른몸매가 더욱 좋은 시대이지만 너무 빈약하면 보는 사람이 부담스럽다. 이런체형에는 주로 러플이 많이달린 옷으로 볼륨을 주거나 어깨에 패드가 들어간 것을 고른다.(요즈음은 패드를 넣지 않는 것이 어깨가 좁아 보여서 유행이다.)정장은 싱글보다는 더블버튼이 좋다. 무늬가 큰 것과 레이어드룩을 하는 것도 좋다. 컬러는 원색으로 선택하여 화사하게 보이는 것이 좋다. 악세사리는 주로 각이진 것을 선택한다.


3. 다리가 짧은 체형
상의는 짧게입되 하의는 길 게 입으며 하의는 허리선이 높게 디자인된 것을 고른다. 시선을 하체보다는 상체로 유인하기 위해서 상의를 밝은 계열로 입는다. 상의를 고를 때에는 체크 무늬가 있는 원색 계통 의 옷도 좋을 듯 하다. 악세사리 또한 시선 유도를 위해 눈에 띄는 것을 한다.


4. 목이짧다 & 목이길다
목이 짧은 겨우는 간단하다. V네크라인이나 U네크라인의 옷을 입으면 된다. 그리고 독특한 디자인의 버클로 시선을 유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블라우스를 입을 때 단추를 3개정도 open 하는 것도 좋다. 목이 너무길 때는 지금이 결점을 커버하기에 좋은 계절인 듯하다. 목까지 올라오는 니트를 입어 도좋고 옷을 선택 할 때 하이넥을 선택하십시오. 겨울이니까 정장의 경우 스카프로 깔끔하게 목을 정 리해 주는 것도 좋다.


5. 가슴이 작은 체형
가슴부분을 강조할 수 있는 러플, 개더, 플리츠 같은 디테일이 가 슴부분에 다양하게 장식된 상의를 입 는다. 가슴에 커팅선이 있는 것도좋다. 속옷을 고를 때에도 흔히말하는 뽕이 들어간 것이나 와이어가 들어간 속옷으로 가슴을 커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이다.


6. 아랫배가 나온 체형
상의를 풍성하게 입는 것이 중요하다. 블라우스위에 체인벨트를 해서 자연스럽게 해주는 것이 좋다. 브로치로악센트를 주어 다른곳으로 시선을 유도하는 것도 좋다. 원피스를 고를 때에는 어두운계열로 고르는 것이 좋다.

 

 

댓글